목포교육지원청, ‘우리 선생님은 제 영어 공부마음을 잘 알아요’연찬회 호응
목포교육지원청, ‘우리 선생님은 제 영어 공부마음을 잘 알아요’연찬회 호응
  • 강천웅
  • 승인 2022.05.2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지난 5월 24일(화)에 초등교사 및 영어회화전문강사를 대상으로 2022. 초등 영어 기초학력(파닉스)지도 연찬회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찬회는 지난 3월에 실시한 기초학력 진단 검사 결과를 토대로 학교별로 영어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이 떨어진 학생이 있는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주요 내용은 ▲ 영어 학습 부진 요인 파악(영어 공부 마음) 및 지도의 실제 ▲파닉스 이론의 이론과 실제 ▲ 영어 그림책 및 보드게임을 활용한 영어 지도를 중심으로 실시했다.

김갑수 교육장은“끝까지 책임지는 기초기본학력 책임교육 실현을 위해 영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의 공부마음을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토대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지도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학생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담임교사+영어교과전담교사+영어회화전문강사+원어민보조교사가 협업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초등교사는“언어를 배우는 것은 한 순간에 되는 것은 아니고, 학생이 어려움을 겪는 부분을 잘 파악하여 지속적으로 지도가 필요함을 경험상으로 알고 있는데, 연찬회를 통해 다시 일깨움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끝까지 책임지는 기초기본학력 책임교육 실현을 위해 기초학력 문해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목포교육회복단을 통한 지원 방안 강구, 목포교육지원청 다중지원팀 운영 등의 노력을 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