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여자중학교, 세계 책의 날 기념 도서관 행사 운영
목포여자중학교, 세계 책의 날 기념 도서관 행사 운영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4.2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탄책갈피 만들고 인증샷
라탄책갈피 만들고 인증샷

목포여자중학교(교장 정기종) 지난 4월 20일(수) ~ 4월 22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세계 책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아직 학교도서관을 잘 이용해 보지 않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로 책과 도서관을 가깝고 친근하게 느끼도록 하며, 세계 책의 날 알리고 자신의 독서습관이나 정보사용에 대해 되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행사는 사전안내기간 동안 사연(책을 선물해주고 싶은 대상과 그 이유)를 받아 5명 추첨을 통해 책과 장미꽃을 선물하는 ‘책선물’ 이벤트와 “라탄책갈피 만들기” “저작권 OX 퀴즈” 등이 인기가 많았다.

라탄책갈피 함께 만들어 봅시다
라탄책갈피 함께 만들어 봅시다

목포여자중학교 1학년 임O지학생은 “도서관에서 직접 책갈피도 만들고, 저작권 퀴즈를 풀고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어서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했다.

특히 저작권 퀴즈를 풀 때 생각보다 어려워서 당황했지만, 정답을 확인하면서 내가 몰랐던 저작권 지식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목포여자중학교 나해성 사서교사는 “도서관을 좀더 친숙한 공간으로 느끼고 책에 대해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준비한 행사였다.

책선물받았어요, 책두요! ^^
책선물받았어요, 책두요! ^^

특히 미디어와 매체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요즘 아이들에게 저작권 OX퀴즈를 통해 제대로 된 저작권 지식을 전달하는 시간이 되었다.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이며 참여해줘서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