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교원들의 교육 열정! 오미크론도 막을 수 없다.
순천 교원들의 교육 열정! 오미크론도 막을 수 없다.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4.06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2022년 4월 4일(월)~5월 16일(월) 10회기에 걸쳐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7실~9실)에서 순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희망 교원 45명을 대상으로 그림책큐레이터 2급 과정(30시간)과 보드게임지도사 2급 과정(30시간), 수채화 캘리그라피 기본과정(15시간)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 상황에서도 교육 현장에서 누구보다 앞장서서 열정을 쏟고 계시는 교원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서 실제적인 강의와 실습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학생들의 독서 습관 형성, 개인별 맞춤형 북큐레이터 활동, 스토리텔링이 있는 보드게임, 영역별 보드게임, 놀이와 재미를 더한 보드게임 등 학교교육과정 속에서 다양하게 접목해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채화 캘리그라피 기본과정에서는 단어 및 문장을 독창적으로 표현하고 그림과 캘리그라피가 잘 어우러져 학급 활동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실제적인 연수로 진행되어 교원들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용덕 순천교육장은 “오미크론 확산 상황에서 교육 현장을 지키며 애쓰고 계시는 여러 교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런 상황에서도 위축되지 않고 교육과정 운영과 함께 학생 관리에 열정을 쏟고 계신 여러분께 순천교육지원청에서 해 드릴 수 있는 것은 학교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지원하는 것이다. 의미 있는 좋은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무엇보다 선생님들의 개인 건강 관리를 잘 부탁한다.”며 진심 어린 감사와 함께 당부의 말을 전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하게 연수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