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Wee센터,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
광양교육지원청 Wee센터,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3.12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 Wee센터가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 및 다양한 위기상황 예방을 위해 12() 광양마로초등학교 인근에서 진행한 등굣길 캠페인을 시작으로 신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광양Wee센터는 이 기간 동안 학생·학부모 밀집 장소 방문, 상담수요조사, Wee센터 상담활동 및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활동, 그리고 접근성이 낮은 학교를 직접 방문해 진행하는 이동상담을 전개한다. 또한 학업중단, 위기 상황 그리고 학교폭력 가·피해자 상담을 위한 학교 전문상담 인력의 상담 능력 향상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9()부터 44()까지 3주간은 달빛 상담실이라는 이름으로 야간상담을 운영할 계획이다. ‘달빛 상담실은 일과시간 중 상담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화요일, 목요일 예약제로 이뤄지며, 시간은 오후 830분까지이다. 이 야간상담은 센터방문을 통한 상담 및 심리검사, 전화 상담 그리고 사이버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상담의 접근성을 높이고 관내 상담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관내 Wee클래스 담당자, 유관기관,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등과 협의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상담자원의 원활한 연계 및 위기 학생을 위한 복합적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정자 교육장은 이번 상담주간 활동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원이 이뤄져 상담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향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따뜻한 생활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