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 서부권역 공공도서관 협의체, 온라인․오프라인 북큐레이션 공동 운영
전라남도교육청 서부권역 공공도서관 협의체, 온라인․오프라인 북큐레이션 공동 운영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3.16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공공도서관에서(관장 오준경) 지난 3월 3일 2022년 제1회[60차] 서부권역 공공도서관 협의회가 개최되었다. 당 협의회는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서부권역 6개 공공도서관의 협의체로 연 4회 운영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한 이번 회의에서는 도서관별 주요업무 계획 공유와 협력사업으로 개발한 ‘북큐레이션’(도서 추천서비스) 공동 운영 방안을 논의하였고, 회의 후 북큐레이션 실무에 도움이 되는 유튜브 영상제작 기법을 실습해보는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협력사업은 쏟아지는 정보매체 사이에서 어떤 책을 선택하고 읽어야 할지 모르는 독자에게 매월 주제별로 20권의 도서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쉬운 방법으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매월 제작 동영상을 각 도서관에서 송출하여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독서 생활을 이끌 계획이다.

개별 도서관에서 추진하는 것보다 프로그램 효과를 증가시키고 도서관간 협력 강화로 지역사회에 맞춤형 독서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권역별 협의회 활동은 도서관 운영에 고무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 참여한 도서관 관계자들은 앞으로도 협의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양질의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