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2022. 수해력 진단도구 활용 전달 연수 실시
순천교육지원청, 2022. 수해력 진단도구 활용 전달 연수 실시
  • 강천웅 기자
  • 승인 2022.02.2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1~2학년 담임교사 42명을 대상으로 [2022. 수해력 진단도구 활용 전달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기초 수해력인 수 감각, 수 세기, 수 크기, 자릿값 개념 형성을 위한 수해력 진단도구 활용 방법 연수로, 학교 전달요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 되었다.

학교별 1, 2학년 담임 교사 중 1명씩 참여하여 진행된 연수에서 교사들이 직접 19종의 수학 교구를 조작하고 실습함으로써 수학과 기초학력부진학생의 체계적인 진단 방법과 지도 방안을 모색하였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와 실습중심의 연수를 위해 2개의 연수실로 분반하여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연수가 끝난 후에는 학교로 돌아가 학교별로 자체 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이용덕 교육장은“학생들의 삶에서 가장 필요한 능력은 문해력과 수해력이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만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본 바탕이 되기 때문이다.

초등학교 저학년인 1, 2학년의 초기 문해력과 기초 수해력에 대한 지도가 아주 중요하다.”면서“오늘 연수를 받고 학교에서 전달 연수를 잘 실시하여 학생들의 기초 수해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 실천과 지도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향후 교육지원청에서도 초등학교 1, 2학년 담임교사 기초학력 연수 및 컨설팅 등 학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