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창의융합교육원, '2022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 성료
전남창의융합교육원, '2022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 성료
  • 최영천
  • 승인 2022.02.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원장 김성희)이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0~26일 운영한 '2022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를 성료했다.

이번 연수는 4차산업혁명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새학년 수업 및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정보화 역량강화' 부문에 '교실속 영상 제작 및 활용' 등 5과정, '블렌디드 수업' 부문에 '교실속 에듀테크 활용하기(초등)' 등 2과정, 'SW·AI교육' 부문에 '햄스터로봇과 떠나는 AI교육 여행' 등 2과정, 총 15차시 9개 과정을 운영하였다.

이번 동계 연수는 현장 교사들의 요구에 따라 일상 수업에서 많이 사용되는 에듀테크에 대한 내용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직접 실습을 함으로써 교원들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감염병 예방교육·거리두기·발열체크·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며 운영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이번 연수는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직접 실습함으로써 새학기에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는 자심감을 주었고, 앞으로도 이런 수업활용 중심의 연수가 더 많이 개설되기를 희망한다"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