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초등학교, 달빛나루 VLOG 축제 한마당
진원초등학교, 달빛나루 VLOG 축제 한마당
  • 강천웅
  • 승인 2022.01.02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원초등학교(교장 조미영)는 전교생(유치원 포함)이 12월 28일(수)에 달빛나루 VLOG 축제 한마당이 열렸다. 이번 달빛나루 VLOG 축제 한마당은 볼거리와 먹거리와 더불어 마음까지 따뜻한 풍성한 장터가 되었다. 

특히 담임 교사들의 포토북 제작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추억을 담은 귀한 선물이 되었다. 코너별로 포토북과 자율동아리 결과물 전시, 물건을 판매하는 장터를 운영하였다.

나눔장터 운영은 다모임을 통해 규칙을 정하고 기부 물건을 수합하였다. 올해는 학부모 동아리에서 뜨개질한 수세미와 수제 도너츠, 수제꽃차, 각종 야채를 기부해 주셔서 더욱 풍성한 장터를 운영할 수 있었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여 물건을 판매한 수익금이 무려 126만원이나 되었다.

나눔장터 수익금은 우리지역 이웃들과 몇군데 기부단체에 기부하기로 결정하였다. 진월초 교육공동체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나눔장터에 처음 참여한 3학년(김연서) 학생은 “나눔장터 물건의 종류도 많았고, 장터를 둘러보며 물건을 사는 것도 재미있었다” 며 “ 장터 수익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 고 했다. 

학부모회 동아리 회원들도 “학생들이 물건을 사기도 했지만 남은 돈을 아낌없이 기부함에 넣는 것을 보면서 마음이 따뜻해졌다”고 했다. 진월초는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고 도전으로 역량있는 진월인으로 성장하고자 협력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