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여수영재교육원 예술영재 정기연주회
여수교육지원청, 여수영재교육원 예술영재 정기연주회
  • 강천웅
  • 승인 2021.12.21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김해룡 교육장)1218() 오후 5, 여수영재교육원 예술영재 73명의 학생들이 GS칼텍스 예울마루 대극장에서 ‘2021. 여수영재교육원 예술영재 정기연주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오케스트라 디 오리지널의 예술감독 아드리엘 김의 지휘에 맞춰 ▲루슬란과 루드밀라 서곡(글린카) ▲아를르의 여인(비제) ▲타이스의 명상곡(마스네) ▲찌고이네르 바이젠(사라사테) ▲교향곡 제5C단조(베토벤)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앤더슨) 등을 연주하였다. 특별히, 협연으로는 따뜻한 소리의 트럼펫터 서울대 성재창 교수가 함께 참여하였다.

여수영재교육원 예술영재는 매주 토요일 여수영재교육원과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학생들의 예술적 잠재력과 음악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과정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현재, 악기별 전문 지도강사(13)의 지도하에 개별 악기 연습과 오케스트라 중심의 연주 능력 습득은 물론 학생들의 인성·협동심·사회성 등 전인적 예술교육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여수교육지원청 김해룡 교육장은이번 여수영재교육원 예술영재의 정기연주회는 특별히, 관객들과 함께 하여 더욱 뜻깊다. 그동안 정기연주회를 준비한 모든 관계자와 학생·학부모님께 감사하며, 여수영재교육원 예술영재 오케스트라의 열정적 에너지 넘치는 연주로 코로나로 지친 여수시민 모두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사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