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풍초등학교 학부모도 교육가족의 한 축
세풍초등학교 학부모도 교육가족의 한 축
  • 강천웅
  • 승인 2021.12.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풍초등학교(교장 정유미)학부모와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학부모 참여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송수종 학부모회장은 학부모가 학교 밖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없는데 학부모 참여 활동을 통한 소통으로 학교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간에 갈등이 생겼을 때 학부모의 적극적인 돌봄과 지원으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학생과 학부모가 서로 이해하고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은영 학부모는 그림책으로 소중한 인연이 만들어져서 매주 금요일 아침 시간에 교실에서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만 하고 헤어지곤 했었는데 숲치유, 라탄 공예, 작가와의 만남 등의 활동을 하며 학부모들의 다양한 재능을 볼 수 있었고, 학부모들과의 관계가 더 돈독해졌다. 자원봉사활동이 쉽지 않은데도 귀한 시간 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고 했다.

정유미 교장은세풍초 교육과정 중심의 한 축에는 본교 학부모가 자리하고 있다. 학부모회가 활성화되어 가족 야영, 생태교육, 봉사활동, 아빠와 함께 체험 활동 등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학부모 협의회, 한자리 모임을 통해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가 활발하다. 그림책읽어주는 어머니 등의 자생적 학부모 동아리운영과 자녀 상담 지원과 연수 등의 학부모 배움마당을 통해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성장, 발전하고 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