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진초등학교, 제3기 학부모 비탈길 발대식으로 '학생비만사업 성황'
광양중진초등학교, 제3기 학부모 비탈길 발대식으로 '학생비만사업 성황'
  • 강천웅
  • 승인 2021.11.1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진초등학교(교장 임미현)는 지난 16일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건강체중 도전! 제3기 학부모 비탈길 발대식’을 개최했다.

비탈길(비만 탈출 길잡이) 프로젝트는 광양중진초가 운영하고 있는 비만예방 및 탈출 길잡이 프로그램으로 지난 10월 보건복지부의 ‘비만예방의 날’ 기념 온라인 정책포럼에 학교 우수사례로 발표되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제3기 학부모 비탈길 발대식은 비탈길 프로젝트 소개, 스마트밴드 및 건강 플래너 증정에 이어 외부강사 초빙 ‘우리 아이 건강 먹거리’ 연수도 함께 진행되었다.

특히 제2기 비탈길 학생 수료식을 병행하여 응원영상 시청 및 수료증 전달, 우수학생 시상등 식습관 및 운동습관 개선의 중요성에 대한 학생들의 뜻깊은 소감과 발표가 이어졌다.

제1기는 6학년 비만아동 20명을 대상으로 9주간, 제2기는 5학년 비만아동 25명을 대상으로 6주간 진행되었으며 제3기 학부모 비탈길 역시 1, 2기와 마찬가지로 매주 영양교육 및 상담, 운동 프로그램, 체지방 측정 등을 온∙오프라인 방법을 활용하여 8주간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광양시보건소와 연계하여 걷기 챌린지 ‘워크온’을 사용하여 더욱 체계적으로 식습관 및 운동습관 등을 관리할 예정이며 12월에는 가족 단위 건강 체험 한마당을 계획하고 있다.

교감 홍명환은 “학생 비만 유병률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가정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및 추진하겠다”며 “밴드나 SNS 결성등 온택트 집중관리 방법으로 가족이 함께 만든 요리 사진을 업로드하고 건강 요리 레시피 및 운동방법, 건강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