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칠성초등학교, 소통을 통해 피워낸 학생자치
광양칠성초등학교, 소통을 통해 피워낸 학생자치
  • 강천웅
  • 승인 2021.11.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칠성초등학교(교장 김동욱)20211116일 전교학생회 구성원들이 모여 학생자치 활동 활성화를 위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학생회 구성원들이 민주적인 회의를 통하여, 학교 공동체의 발전을 모색하고 학생과 학교 간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공동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활동에서 학생들은 학교장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학교 운영에 관한 호기심을 해소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적극적으로 학교에 대한 건의 사항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 한 명은 교장 선생님과의 대화를 통해 평소에 궁금했던 점을 해소하고 건의 사항을 적극적으로 말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학생회끼리 하는 회의도 좋지만,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어서 의미 있었고 건의한 사항이 해결될 것 같아서 기대된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동욱 교장은 교육주체인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의미 깊었고 학생들의 건의 사항이 적극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학생들이 학교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문화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학생들과 수시로 소통하며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문화가 조성되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광양칠성초등학교는 지난 10일에 진행된 학생 자치 활동 역량 강화 워크숍에 이어 이번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학생자치 발전과 민주적인 공동체 구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