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변화를 위한 시작’정책 제안으로부터
광양교육지원청, ‘변화를 위한 시작’정책 제안으로부터
  • 강천웅
  • 승인 2021.11.1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혁)이 관내 중·고 학생회 45명의 임원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으로 문제를 접근하고 해결하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변화를 위한 정책제안 마인드 키움」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지난달 28일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총 3주간 8시간에 걸쳐 이뤄진 이번 연수는 커뮤니코 임세은 강사의 진행으로 2회의 대면활동과 1회의 온라인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는 문제해결 사례분석을 통해 ‘체인지메이커’로서 청소년들의 사회참여와 정책을 제안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직접 정책제안문을 작성해 봄으로써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민주시민으로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연수에 참여한 옥곡중 박○○학생은 “문제를 정의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게 되었으며 앞으로 주변의 불편한 점을 그냥 넘어가지 않고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으며, 광양여고 김○○ 학생은 “우리도 주체적으로 정책을 제안하여 광양시를 발전시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양교육지원청 정종혁 교육장은 “학생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안과 밖에서 겪는 문제들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해결하려는 능력을 기른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청소년들이 제안하는 정책들이 적극 검토되고 반영될 수 있는 장이 마련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