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장흥사랑! 지구사랑!」 비대면 플로깅 축제 실시
장흥교육지원청, 「장흥사랑! 지구사랑!」 비대면 플로깅 축제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11.0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은 지난 11.2. (화) 교육청 직원 및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저하된 신체활동을 활성화하고 건강을 회복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플로깅 축제를 실시하였다(*플로깅: 건강달리기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 줍는 활동).

이날 플로깅 축제는 신체활동 활성화 및 자연환경 보전을 위해 장흥지역 천변 및 탐방로 주변을 걸으면서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하였다.

본래 전라남도교육청 주관으로 「학생 독립운동 기념 제34회 전라남도 교육감기 단축 마라톤대회」를 실시하려 했으나,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2021. 10. 30.(토) ~ 11. 7.(일) 기간 동안 「장흥사랑! 지구사랑」 비대면 플로깅 축제로 전환하여 실시한다.

이 축제는 초등학생은 4km, 중고등학생은 8km를 걸으면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다. 활동 완료 학생은 봉사활동 시간 2시간을 부여하며 추첨을 통해 홈트레이닝 용품이 제공된다.

플로깅축제에 참가한 교육청 직원은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줄어들어 걸을 때 힘이 들었지만, 직원들과 함께 거리 두기를 하면서 걸으니 새삼 새로운 기분이 들고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해진 탐진강변과 탐방로를 바라보니 상쾌하고 좋았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성호 교육장은 “거리 두기를 해야 했지만 늘 생활하던 갇힌 공간에서 벗어나 확 트인 공간에서 직원들과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비대면 대회를 계획하고 실행하겠다.”라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