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광양시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 계획(안) 설명회
2022학년도 광양시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 계획(안) 설명회
  • 강천웅
  • 승인 2021.10.2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혁)1028() 오후 3시 광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 ․ 중학교 교감선생님과 6학년 담임선생님을 모시고 「2022학년도 광양시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 계획()」설명회를 가졌다.

오늘 계획() 설명회를 시작으로 입학추첨관리위원회와 학부모 설명회 등을 거쳐 최종 계획을 수립하고, 학교에서는 학부모 대상으로 입학 배정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며, 126일부터 10일까지 배정원서를 작성하여 내년 17()에 공개추첨 할 계획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광양시는 중마동 학교군과 중학구로 구분되며, 제한적 공동학구제 전면 시행으로 중마동 학교군 입학을 희망한 학생을 제외한 모든 학생들이 본인들이 희망하는 중학교에 진학할 수 있다. 이번 계획에는 재배정 절차를 간소화하여 학부모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여중 배태진 교감선생님은 광양 유일의 여자 중학교로 진학 예정 학생수에 따라 학급 편성, 교실과 교사 수급 등 다양한 문제가 있어 관심이 많다. 오늘 설명회를 통해 광양시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된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정종혁 교육장은 매년 중마동 학교군의 경우 1희망 학교에 배정되지 않아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나 통학거리와 시간을 축소하기 위해 광양시청과 광양경찰서의 협조로 등 ․ 하교시 시내버스 배차시간 단축과 생활지도를 추진할 것이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주지 이전으로 인한 재배정 절차는 2022131일부터 29일까지 접수하고 217일에 확정하여 학부모와 학교에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