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MBTI 유형 지표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집단진로상담
고흥교육지원청, MBTI 유형 지표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집단진로상담
  • 강천웅
  • 승인 2021.10.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학생 특성 이해를 위한 맞춤형 집단진로상담1025일부터 113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6학년 및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기로 하였다.

고흥형 知彼知己 진로진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학생 특성 이해를 위한 맞춤형 집단진로상담은 전문 컨설턴트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이 자신의 성격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이 함양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학습자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을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 역량을 함양하여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고 지역의 희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018() 본 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협의회에 참석한 한 교원은 전문 컨설턴트가 학교로 직접 찾아와 학생들과 함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하였다.

김정희 교육장은 학생들이 미래의 모습을 꿈꾸게 하는 것은 교육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인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특성을 이해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