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동초등학교, 건강지킴이 ‘흡연 예방 금연 교육’ 활동 펼쳐
광양동초등학교, 건강지킴이 ‘흡연 예방 금연 교육’ 활동 펼쳐
  • 강천웅
  • 승인 2021.10.16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동초등학교(교장 성명희)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927일부터 약 2주에 걸쳐 흡연 예방 금연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흡연 예방 보건교육 활성화로 금연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흡연 예방 강조주간을 운영했다.

흡연 예방 강조주간주요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운영했는데, 먼저 흡연 예방 교육은 보건교사가 학년별로 담배의 유해 성분과 흡연으로 발생 되는 각종 질병의 종류 그리고 간접흡연의 피해에 대해 생생한 동영상 자료와 체험 도구를 동원하여 교육하였다. 또 흡연 예방 학습활동 및 문예행사는 담임교사가 보건교사와 협력하여 학년별로 다채롭고 유의미한 활동들로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해마다 실시하는 흡연 예방 교육이 자칫 형식적인 연례행사가 되지 않도록 1~2학년은 흡연 예방 부채와 필통 만들기, 흡연 그림 색칠하기와 금연 컬러링북 만들기를 진행했다.

3~4학년은 금연 보틀 만들기와 금연 서약 책갈피 및 금연 스크래치북 만들기를 운영했고, 5~6학년은 금연이 주는 선물 만들기와 4컷 만화 그리기 그리고 금연 다짐하기 프로그램 등 학년별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특히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건강퀴즈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금연 퀴즈 풀기,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금연노래 개사하기는 많은 상품이 걸려 있어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교육 주간을 운영한 보건교사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더욱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평생 금연 실천 의지가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