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능주고등학교 MATH Co-Di CAMP 개최
제 1회 능주고등학교 MATH Co-Di CAMP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1.08.25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주고등학교(교장 송완근)1~2학년 1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714()~15()에 교내 MATH Co-Di 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기존 수업시간에 진행되는 학문적 수학(입시 위주)이 아닌 수학적 활동을 협력하여 진행하고 원리를 탐구하는 과정에서 수학에 대한 유용성과 관심, 흥미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사전에 신청한 학생들을 1, 2부로 나누고, 사전 캠프와 본 캠프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사전 캠프에서 각 조는 고등학교 수학 내용과 연계할 수 있는 실험을 주제로 선정하고, 내재되어있는 수학적 원리를 조사하여 조별 활동지 및 팜플렛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캠프에서는 주제가 다른 세 개의 조를 한팀으로 구성한 후 조별로 준비한 주제로 실험을 진행하였다.

이후 각 조의 소수 인원이 다른 조로 이동하여 실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실험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짧은 시간 동안 다양한 주제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활동이 끝난 후에는 각자 소감문을 작성하여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사고를 정리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옥0(2학년) 학생은 이미 준비된 활동을 체험하는 게 아니라 우리 조만의 활동을 직접 기획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다른 조의 친구들에게 클라인 병에 대해 설명해 주고 키트를 이용해 제작하는 활동을 기획하였는데, 직접 제작한 병을 이용하여 클라인 병의 수학적 원리에 대해 친구들이 집중하고 이해하는 모습을 보고 뿌듯하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0(1학년)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주제에 관해 서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팀원들의 모습을 보고 화합과 협동의 중요성을 알게되었다.

또한, 수학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접하고 탐구하는 시간이 없었는데, 캠프를 통해 다양한 수학적 원리를 이해하였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능주고등학교(교장 송완근)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수학 수업 외에도 학생이 직접 설계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여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및 수학적 지식을 향상시키는 수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