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진남초등학교, 슬기로운 여름방학 맞이
여수진남초등학교, 슬기로운 여름방학 맞이
  • 강천웅
  • 승인 2021.07.2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진남초등학교(교장 김옥란)202177일부터 720일까지 2021학년도 1학기를 마무리하고 여름방학 맞이를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한 학기 마무리는 슬기로운 여름방학 맞이를 위해 교육공동체 각 주체별로 행사를 협의하고 주관한 부분이 특이한 점이라 할 수 있다.

먼저 전교학생회에서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학생들을 위로하고, 한 학기를 무사히 마친 것을 축하하는 의미로 작은 행사를 준비하였다.

회의를 통해 각 학년 학생들에게 보내고 싶은 메시지를 담은 작은 케이크를 준비하고, 함께 나누며 한 학기 마무리 소감과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기 위한 다짐을 나누었다.

다음으로 여수진남초 학부모회에서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영화 상영을 추진하였다. 이 행사에는 학생, 학부모, 교사 30여 명이 참여하였고, 영화 감상 후에는 참여자들이 자연스럽게 소회를 밝히며 훈훈한 이야기꽃을 피웠다.

끝으로 1학기 교육 활동을 되돌아보는 교육공동체 한자리 모임이 교사들 주관으로 열렸다. 이 모임에서는 2021학년도 1학기에 진행했던 다양한 교육 활동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졌는데, 학생과 학부모에게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활동은 단연 비만 탈출 체력향상을 위한 자전거 교육 프로그램이었다. 이에 학교에서는 여름방학식 이후에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자전거 투어를 추진하였고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여수 만성리 자전거 길을 함께 달렸다.

여수진남초 전교학생회장 6학년 김은 학생은 우리가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실행해서 뜻깊은 시간이었고, 행사를 준비하며 친구들과 동생들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뿌듯함을 나타냈다.

여수진남초 박호순 학부모회장은 학부모회에서 주관한 행사에 많은 분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영화를 함께 보고 이야기를 나눈 것이 모두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다.”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여수진남초 김옥란 교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무사히 1학기를 잘 마칠 수 있어서 본교 교직원, 학생, 학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소통의 자리를 많이 만들어 다가오는 2학기에도 모두가 행복한 여수진남초등학교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