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백운산 유학마을 설명회 및 업무 협약식
광양교육지원청, 백운산 유학마을 설명회 및 업무 협약식
  • 강천웅
  • 승인 2021.07.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713() 백운산 프라자 대회의실에서 학교와 마을학교, 지자체, 유학 농가 관계자를 모시고 『Sunshine! 백운산 유학마을』설명회 및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지난 3월부터Sunshine! 백운산 유학마을』조성을 위해 광양교육지원청과 광양시청은 유학생 가족이 거주할 수 있는 빈농가를 조사하고 유학 지원을 위한 체제를 구축하였으며 학교와 마을, 지자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하여 농산어촌유학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그리하여 주거 환경과 자연 환경이 최고인 봉강지역 5가구, 옥룡지역 6가구가 유학생 가족이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Sunshine! 백운산 유학마을』운영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다.

Sunshine! 백운산 유학마을』설명회 및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마을학교 관계자는우리 광양으로 유학 오고 싶은 대도시의 유학생들이 많은 것 같다.”광양으로 유학 온 학생들이 최소 6개월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을 알차게 할 수 있도록 유학생을 위한 주말 프로그램, 유학생 학부모를 위한 주중 프로그램, 유학생 가족을 위한 캠프를 잘 준비해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 조정자 교육장은 코로나 19상황에서 등교수업을 거의 하지 못했던 대도시 학생들이 생태친화적인 교육환경에서 농산어촌 삶을 체험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정신을 배우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유학생 및 유학생 가족이 Sunshine! 백운산 유학마을』에서의 경험이 평생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도록 그리고 유학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광양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광양시청, 유관기관, 관내 학교 및 13개 마을학교와 긴밀히 협력하여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