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현지활동 실시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현지활동 실시
  • 강정오
  • 승인 2021.07.1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희의원(여수6·더민주)
강정희의원(여수6·더민주)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강정희)는 지난 12일 순천시에서 아동장애인 복지시설을 시찰하고 동부지역본부에서 현안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날 위원들은 먼저 순천SOS어린이마을을 방문하여 마을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시설입소 아동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에 대해 토의 시간을 가졌다.

강정희 위원장은 시설입소 아이들이 성장하여 후배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전수하는 멘토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고 구복규 위원은 퀄컴사에서 매년 3천만 원 상당의 컴퓨터 지원에 대해 도의회에서 감사 표시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한춘옥 위원은 아이들의 자존감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확대를 제안했다.

이후 순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 복지관 운영현황과 시설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설종사자는 최근 완공된 평생학습관의 장애인용 운동기구 지원을 건의했고 강정희 위원장은 예산에 반영해 시설 장애인들의 건강한 생활을 돕겠다고 약속했다.

민병대 의원은 장애인 시설이 주로 구도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떨어지므로 신도심으로의 이동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후 동부지역본부를 방문해 집중 호우피해 상황 및 긴급복구 추진, 동부권 통합청사 건립, 여수 묘도지역 여수산단 환경오염 피해 등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고 집행부에 철저한 대응과 문제해결을 주문했다.

강정희 위원장은 이번 현지 활동에서 발견된 미비점은 보완하고 현장에서 건의한 내용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앞으로도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