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2021년 학교폭력예방 및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연계기관 실무자 협의회 실시
여수교육지원청 2021년 학교폭력예방 및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연계기관 실무자 협의회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6.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김해룡)630일 지역사회 연계기관 여수시정신건강복지센터 외 24곳의 아동·청소년 담당 실무자들이 참석하여 각 기관의 사업 공유 및 협조체제 구축을 위해 “2021년 학교폭력예방 및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연계기관 실무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연계기관과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써 학교폭력, 아동학대, 성폭력, 학교생활부적응, 위기학생 등을 지원하기 위해 연계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하여 각 기관별 지원 영역, 프로그램, 사례 등을 공유하고 위기학생을 포함한 아동·청소년들에게 상담 및 치료에서부터 학생 가정의 경제적 지원 방안까지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연계기관 실무자 협의회에 참석한 여수시청 여성가족과 박00연계기관의 실무자들은 학생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지원이 필요한 위기학생들을 발굴하여 관련 유관기관과 연계해 주는 데 앞장 서 줄 것을 요청한다.” 서로의 지원영역을 공유하면서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해 안타까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다 함께 노력이 필요하다.” 라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김해룡 교육장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위기학생 지원을 위해서 지역사회 유관기관 간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가정이나 학교, 사회에서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학생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유관기관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의 파트너십을 꾸준히 이어간다면 학교폭력예방 및 위기학생들이 학교생활적응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