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학부모회 임원 대상 민주적 리더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흥학부모회 임원 대상 민주적 리더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6.0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1, 고 학부모회 임원 40명을 대상으로지금은 온택트시대, 화상으로 회의해요라는 주제로 민주적 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뉴노멀 시대에 요구되는 학부모회 임원들의 민주적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1부에서는 고흥학부모연합회 임원 7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김정희 교육장의학교와 함께하는 가정교육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발맞춘 민주적 리더십, 자녀와의 소통과 공감 이끌어내기 등의 내용을 담은 특강은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2부에서는 스마트이지 홍덕효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Zoom, 카카오 라이브 등 비대면 회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학부모회 임원들이 비대면 회의를 주재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학부모회의 민주적 의사결정과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에 밑다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점암초등학교 이미애 학부모회장은코로나19로 비대면 회의 운영 역량이 꼭 필요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Zoom이 직접 해보니 매우 쉽고 다양한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흥교육지원청은 6월 중 학부모 동아리 구성 및 운영지원, 학부모 업무 담당자 연수, 사춘기자녀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회복적생활교육 등을 운영하여 학부모회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