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태수 전남도의원, 제주특별자치도 명예도민증 수여받아
곽태수 전남도의원, 제주특별자치도 명예도민증 수여받아
  • 강정오
  • 승인 2021.05.2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태수 의원(농수산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장흥2)

전라남도의회 곽태수(더불어민주당·장흥2) 의원이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발급하는 제주명예도민증을 수여받았다.

제주명예도민증은 제주도정 발전에 공헌하거나 앞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내ㆍ외국인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수여한다.

곽태수 의원은 지난해 9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전부개정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해, 국회에 건의한 공을 인정받아 제주명예도민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곽 의원은 제주4·3사건 특별법 전부 개정안이 국회에 통과하여 4·3사건 희생자와 유족들이 오는 2022년부터 국가 차원의 보상을 받게 된 것은 제주 도민들의 아픔과 한을 해소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공동 발의한 전라남도의원 37명이 같이 한 덕분이고, ‘제주4·3사건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여수ㆍ순천10·19 특별법도 조속히 제정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명예도민으로 선정되면 명예도민에 걸맞은 예우는 물론 제주도내 관광지 관람료의 무료 또는 할인 혜택과 항공료 및 여객선 운임료 할인 그리고 도내 골프장 입장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곽 의원은 전라남도의원으로 활동하면서, 2018전라남도의회 남북 교류협력 지원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전남의 다양한 분야에 교류협력 방안 마련 및 평화ㆍ통일을 위한 정책 추진에 기여했다.

또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부 정책을 도모하는 소통 창구의 역할로 운영되는 대통령 직속기구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