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개최
완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1.05.16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지난 12일을 시작으로 6월까지 학교지원센터에서 주관하여 완도군 각 학교 학생 대표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는 학생이 주도하는 민주적 학생자치 문화의 필요성에서 출발했으며 학생자치활동이 학교에 정착하여 학생 생활문제를 학생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학생 자치활동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리더십 캠프는 완도 관내 교사로 구성된 학생자치 현장지원단이 다양한 주제에 대한 사례 소개 및 실습형 과정으로 진행하고, 이를 통해 각 학교 학생 대표들이 리더십과 학생자치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각 학교 학생 대표들과 함께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현장지원단 성○○ 교사는 학생자치활동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고 학생회 활동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학교 문화가 변화할 수 있는 만큼 학생들이 봉사를 바탕으로 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장필 교육장은 이번 리더십 캠프를 통해 학생 임원들이 서로 소통하는 리더십을 발휘하여 학교에서 학생이 주체가 되고 주인이 되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학생자치가 중심이 되길 바라며 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민주적 학생자치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