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평생교육관 갤러리 休 정회진 작가 초대전 개최
광양평생교육관 갤러리 休 정회진 작가 초대전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1.05.0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평생교육관(관장 선승헌)은 갤러리 () 에서 56일부터 63일까지 정회진 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초대전에는 오월 사랑물들다라는 주제로 남도의 동백꽃과 무궁화를 주요 작품소재로 한 <동백꽃 필 무렵>, <옥룡사지 동백향기>, <무궁화동산>. 12작품이 전시된다.

정회진 작가의 작품은 동백꽃과 무궁화의 강렬한 색채에 먹의 농담이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한껏 나타내고 있으며, 작품 속 인물과 배경이 자연스러운 일상처럼 느껴진다.

정 작가는 동백의 꽃말이 그 누구보다도 당신을 사랑합니다’, 무궁화가 일편단심이듯 우리에게 늘 한결같은 사랑의 힘을 보여주는 꽃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사랑을 이야기하고 싶었다. 그림 속 활짝 핀 꽃을 보고 희망을 얻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회진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 대학원 동양화과를 졸업하고 1989년부터 개인전, 공모전, 그룹전 등 300여회 이상 전시에 참여하며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쳐왔다.

순천미술대전, 섬진강미술대전 심사위원 및 운영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섬진강여성작가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선승헌 관장은 우리지역의 유능한 작가 초대전을 통해 다양한 작품을 지역민들에게 선보이고 어려운 시기 작품을 통해 위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