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동초등학교, Wee센터 상담선생님 매주 순회상담 시작
광양동초등학교, Wee센터 상담선생님 매주 순회상담 시작
  • 강천웅
  • 승인 2021.04.28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동초등학교(교장 성명희) 4~6학년은 427일 광양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선생님과 재미있고 즐거운 상담 수업을 진행했다.

지난주에는 1~3학년을 대상으로 Wee센터 소개와 더불어 Wee 클래스 이용 방법, ‘바른 말 고운 말 쓰기 게임등 새로 만난 상담선생님과 신뢰감(라포) 형성을 위한 사전 수업을 1시간씩 실시했다.

광양동초는 Wee 클래스는 있지만, 전문상담 인력이 미배치된 학교로 담임교사가 학생들의 생활교육과 개인상담을 병행해 왔다. 그런데 매주 화요일마다 정기적으로 광양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선생님께서 찾아오시게 되어 상담선생님께서 방문하시는 날은 학생들의 Wee 클래스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동안 교수학습 지도와 학생들의 생활교육만으로도 벅찼던 담임교사에게도 상담선생님의 정기적 순회 상담은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학생의 정서·행동적 어려움에 대한 상담까지 병행하고 있던 교사들은 상담에 대한 전문적 기술과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심리적 지원 및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조력해 주실 선생님이 매주 방문해 주시기 때문이다.

상담 수업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내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고, 특히 Wee 클래스에서 선생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담임교사 역시우리 학생들이 전문상담교사와 속마음을 나눌 수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도 교사들의 업무가 경감되었어요. ”라며 광양교육지원청에서 이러한 사업을 지속해서 펼쳐주기를 기대한다고 고마움과 기대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