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학 체험전으로 수학&과학에 풍덩 빠진 회진초등학교
수학·과학 체험전으로 수학&과학에 풍덩 빠진 회진초등학교
  • 강천웅
  • 승인 2021.04.25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회진초등학교(교장 문제은)에서는 421일 과학의 날을 기념하여 419일부터 423일까지 수학·과학 체험 주간을 운영하였다.

한 주간 동안 수학·과학사 이야기, 수와 과학의 세계, 인물 탐구, 통계가 쓰이는 곳 등 수학과 과학 관련 기초 교육을 하고,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체험전을 열어 학생들이 수학과 과학에 풍덩 빠지는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무엇보다 코로나 방역을 위해 각 교실에 부스를 차리고, 조별 체험을 실시하여 거리두기와 밀접 접촉을 방지하며 방역을 철저히 하는 체험전을 운영하였다.

본교 교사들과 학부모회, 학생다모임대표가 강사가 되어 부스를 운영한 이번 체험전에서는 테셀레이션, 소마큐브, 원숭이곱셈판, 좌회전금지미로, 글라스하프. 3D홀로그램, 펜로즈삼각형, 지구보호, 원심분리기 등 과학과 수학 관련 부스를 혼합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평상시 교실 수업에서는 접해 보기 어려운 활동들을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하는 활동 속에서 수학과 과학이 일상 속에서 다양하게 쓰임을 알게 되고, 수학적 사고와 과학적 탐구의 자세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6학년 홍◌◌학생은 모든 활동이 다 재미있었지만 3D홀로그램 활동을 통해 빛의 직진과 반사활동으로 이렇게 멋진 작품이 연출 되는 것을 보게 되어 매우 뿌듯했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문제은 교장은 이번 운영주간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과 과학에 좀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고 또한 어렵고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자발적으로 체험전을 준비해주시고 열정적으로 운영해주신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