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림초등학교, 전교 학생회 임원 대상 나눔 리더십 캠프 개최
죽림초등학교, 전교 학생회 임원 대상 나눔 리더십 캠프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1.04.12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림초등학교(교장 이철영)는 지난 49일 죽림관(강당)에서 2021학년도 학생회 임원 및 학급 임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죽림초 나눔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죽림초는 학생 주도적 활동을 통해 우리가 만드는 학교문화 조성이라는 교육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전교 학생회 조직 및 운영으로 학생이 중심이 되는 민주시민 활동의 기반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번에 개최한 죽림초 나눔 리더십 캠프는 학생회 임원들의 민주시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죽림초 전교 학생회 학생들은 죽림초 나눔 리더십 캠프의 준비와 진행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대면 및 비대면 회의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역할을 나누었고, 캠프 실시 과정에서 본인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였다. 캠프 참여 과정 뿐만 아니라 준비 과정에서도 학생 주도적 활동이 돋보였다.

1부에서는 학생들의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친교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내가 원하는 우리 학교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생각과 개성을 가진 학교 구성원들을 이끌 수 있는 리더의 역할과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2021학년도 1학기 전교 학생회 회장 손〇〇 학생은 이번 죽림초 나눔 리더십 캠프를 준비하고 참여하면서 학교를 대표하는 리더에게 필요한 자질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나에게 부족한 자질을 채우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1학기 전교 학생회 부회장 김〇〇 학생은 죽림초 나눔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우리 모두가 진정한 리더라며 학생회 임원으로서 자신감을 갖고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죽림초등학교 이철영 교장은 죽림초 나눔 리더십 캠프를 통해 학생회 및 학급 임원들이 리더에게 필요한 자질을 갖기를 기대한다학생들의 민주시민역량 함양을 위해 전교 학생회의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