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사회과 지역교재 「3학년 담양의 생활 」 활용 온라인 연수 실시
담양교육지원청, 사회과 지역교재 「3학년 담양의 생활 」 활용 온라인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3.3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은 사회과 지역화 교재의 수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관내 초등 3학년 담임교사 18명을 대상으로 지난 30'2021. 사회과 지역교재 3학년 담양의 생활 활용 온라인 연수' 를 실시했다.

교재를 수업에 직접 활용할 3학년 담임교사에게 지역화 교재 개발·보급의 근거, 지역화 특성이 반영된 교재의 개발 필요성, 합본의 취지 등을 밝혔다. 특히 교재 개발에 참여한 집필 선생님들이 교과서 구성 및 내용, 수업 활용 방안, CD에 수록된 자료 활용법, 집필진의 의도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였다.

지역청 담당자는 3학년 담양의 생활을 통해 담양 학생들이 재미있게 사회 공부를 하고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가길 바란다아울러 담양에 근무하는 교사로서 내 고장을 아는 일이 중요하다며 올해 배부된생태도시 담양에서 배우다를 안내하였다.

또한, “담양 학생들의 내 고장 이해 교육을 위해 2022학년도에도 지역의 여건, 학교의 특수성, 학습자의 특성, 교사의 의견 등을 반영한 사회과 지역화 교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