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황초등학교, 가고 싶고 보내고 싶은 행복한 학교, 함께 만들어
성황초등학교, 가고 싶고 보내고 싶은 행복한 학교, 함께 만들어
  • 강천웅
  • 승인 2021.03.2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황초등학교(교장 정상철)326() 본교 강당에서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2021학년도 학교교육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2020학년도 코로나19로 인하여 열리지 못한 관계로 신입생을 비롯한 2학년 3학년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석으로 성황리에 열리게 되었다.

학교장의 학교 경영 방침 소개를 시작으로 교직원 인사, 교육과정 운영 안내, 학교폭력 예방교육, 교육활동침해 예방교육 등에 대한 설명회가 이루어져 학부모들의 성황교육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다.

정상철 교장은교육공동체의 협력을 통해 사랑과 존중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성황초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안내하고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교육 목표를 이루기 위한 소통의 장이 되었고, 교육과정의 비전과 방향을 공유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행복한 학교가 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에 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 날 설명회에 참여한 한 1학년 학부모는 학교에서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해가며 학교교육 설명회를 준비해주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교육과정 설명회 후 3교시에 전 학년을 대상으로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학부모의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공개 수업을 실시했다. 이날 공개 수업에서는 수업 속에서 학생의 참여 활동을 강화해 배움의 즐거움을 알게 하며, 학습의 흥미와 동기를 높여 창의성과 인성을 키워가는 다양한 학습활동이 이뤄졌다.

이번 수업에 참관한 3학년 학부모는자녀의 학습활동을 충분히 이해하는 계기가 됐고, 직접 수업을 참관함으로써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성황초는 코로나19라는 사회적 어려움 속에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할 수 있고, 모두가 주체가 될 수 있는 나눔의 장을 앞으로도 계속해서 만들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