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여자고등학교 달력 및 학습 플래너 제작 배부
부영여자고등학교 달력 및 학습 플래너 제작 배부
  • 강천웅
  • 승인 2021.03.26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여자고등학교(교장 권성진)2021학년도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을 위해 학습 플래너와 학교 달력을 제작하여 배부하였다.

자체 제작한 학습 플래너는 일별 학습 계획을 포함하여 나의 다짐나의 비전 선언등 알찬 구성으로 학생들에게 자기 주도적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 의욕을 고취시켰다.

또한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계획시험 후 결과 분석표를 작성하여 목표를 설정하고 부족한 점을 반성하는 시간을 통해 자기 성찰의 경험과 이를 토대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함께 제작한 학교 달력에는 교내 대회를 비롯한 1년 간의 다양한 학사 일정 및 전국연합평가 일정 등이 기록되어 학생들이 달력을 통해 미리 계획을 세울 수 있고, 학생부종합전형의 주요 내용 및 변경 사항 등에 대한 일목요연한 정리는 생활기록부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에 도움을 제공한다. 한편 자기주도적 학습 방법 및 분야별 추천 도서, 4차 산업 혁명의 특징에 대한 자료는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정보를 효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3학년 곽정현 학생은 학교 달력의 정보들을 통해 학습 플래너에 일별 계획을 꼼꼼히 세울 수 있고, 이로 인해 하루하루를 효율적으로 분배하고 자기 반성을 할 수 있어서 좋다라고 밝혔다.

교장 권성진은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을 하며 느꼈을 학생 및 학부모의 불안감을 줄이고, 스스로 거듭날 수 있는 자기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작년에 다수의 학생들이 플래너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학습 성과가 높았던 경험을 토대로 올해는 달력까지 함께 제작하여 활용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하였다라고 말했다.

학생들의 학습 의욕과 교사들의 지도 열정이 하나 되어 학교 달력 및 학습 플래너 제작이라는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다. 이를 자기발전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부영여고 학생들의 모습에서 앞으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