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책임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여수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책임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2.2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226()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의 학교폭력예방 책임교사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을 새학기 학교폭력예방 책임교사에게 안내하여 전문성과 신뢰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새학기 시작과 함께 학교폭력사안처리 온라인지원시스템이 구축개통됨에 따라 시스템 사용법도 함께 안내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책임교사들은 학교에서의 가장 큰 부담인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따른 행정업무가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학교폭력예방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는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좌석 간 거리두기 및 개인별 칸막이 설치 등 방역수칙에 특별히 신경을 기울였으며, 책임교사들은 강사와의 상호 소통을 통해 진지하게 연수에 임했다.

김해룡 교육장은책임교사 역량 강화 연수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학교폭력의 최전선에서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하여 학교폭력으로 고통받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또한 최근 사회 전반에 걸친 학교폭력 미투와 관련해 학교폭력 사안처리 뿐만 아니라 관계회복 및 화해조정에도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