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공공도서관‘세상의 모든 책’을 만나보세요
화순공공도서관‘세상의 모든 책’을 만나보세요
  • 강천웅
  • 승인 2021.02.2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화순공공도서관은 이용자에게 맞춤형 도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달부터 매월 주제를 선정하여 그와 관련된 도서를 추천하는 「세상의 모든 책들,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북큐레이션이란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 주제에 맞는 다양한 도서를 선별하여 이용자에게 소개하거나 추천하는 것을 의미한다.

북큐레이션 도서로 선정된 책은 1층 도서관 로비에 전시되어 있으며 도서관 회원은 누구나 대출하여 이용할 수 있다.

2월에는 세시풍속에 대해 알아보자!’라는 주제로 「설빔: 여자아이 고운 옷」, 「명절은 어떤 날일까요?, 24절기 이야기」 등 33권의 추천도서를 제공하고 있으며 3월에는 새 학기, 입학 등과 관련된 도서를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 도서를 활용하여 도서관주간(4.12.~4.18.)과 독서의 달(9.1.~9.30.)에는 독서퀴즈를, 연말에는 다독자 선정 및 시상을 운영하여 더욱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을 꾸릴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우리 도서관은 북큐레이션을 통해 이용자가 관심을 가지는 분야의 책을 재정리하고 있다.”면서 향후 지역민에게 보다 흥미로운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양질의 도서를 선정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화순공공도서관 홈페이지(hslib.jne.go.kr.)를 방문하거나 종합자료실(061-372-053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