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동초등학교 ‘겨울방학 스키캠프’, 협동과 배려 UP!
해남동초등학교 ‘겨울방학 스키캠프’, 협동과 배려 UP!
  • 강천웅
  • 승인 2019.01.15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겨울방학 스키캠프 실시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는 지난 19일부터 11일까지 3~6학년 재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강원도 웰리힐리스키장에서 겨울방학 스키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스키 체험을 통해 배움을 확장시키고, 합숙 경험을 통해 선후배들과의 우정을 키우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협동심과 배려심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프는 3일 동안 이루어졌으며, 전문 강사에게 스키 장비, 규칙, 안전사고에 대한 교육을 받는 것으로 시작하였다. 이후 학생들의 기초 수준을 파악하여 수준별로 조를 편성하여 강습 난이도를 달리 운영함으로서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캠프에 참가한 5학년 백민석 학생은 자꾸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고, 힘든 친구를 도와주는 경험을 통해 스키를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내 자신이 한층 더 성숙해지는 기회가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옥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스키캠프에 참여해 배우는 과정에서 찾은 잠재적 가능성을 모든 분야로 펼쳐 바람직한 미래의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 희망찬 새해에는 아이들이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 힘차게 달릴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전교직원들이 더 노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해남동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경험을 확장시키고 협동과 배려심을 키울 수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