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삶과 배움이 하나로
장성교육지원청, 삶과 배움이 하나로
  • 강천웅
  • 승인 2021.01.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129일  장성군 관내 마을학교 운영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2021. 전남 장성마을학교 운영자 연수 실시했다.

이 행사는 한 아이를 기르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철학을 바탕으로 11 마을학교를 목표로 한 2021. 전남 장성마을교육공동체 운영 계획에 따라 2021년 장성마을학교 공모에 선정된 11개의 마을학교 운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연수는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철학, 마을학교 운영에 필요한 행정업무, 보험가입, 유의점 등 마을학교 운영자가 마을학교를 운영하는데 도움되는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2020년 씨앗동아리로 시작하여 2021년 정식 마을학교로 등록을 마친 장성별내리마을학교 오덕수 대표는 학생의 삶에 도움되는 마을 교육활동이 될 수 있도록 2020년 마을학교 워크숍과 연수 활동에서 배운 마을학교의 철학과 가치를 늘 마음에 담고 마을학교 학생들을 지도하겠다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학생의 살아있는 배움을 위해 애써주시고 삶 속에서 실천하는 전남 장성마을학교 운영자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전남 장성마을학교 활성화를 위한 교육지원청에서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장성혁신교육지구 전남자율혁신학교 필수 사업으로 학교·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과 함께 올해도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연수와 워크숍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마을 교육과정 운영이 실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