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제일중학교,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온라인 라이브 렉쳐콘서트
화순제일중학교,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온라인 라이브 렉쳐콘서트
  • 강천웅
  • 승인 2020.12.2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제일중학교(교장 이종택)는 지난 1215일과 18일에 1, 3학년을 대상으로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온라인 라이브 렉쳐콘서트를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했다.

코로나 19상황을 고려하여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종이비행기에 숨은 과학기술과 좋아하는 것으로 꿈을 이루자를 주제로 과학적 사고와 진로를 연결하는 인문학적 융합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이승훈 강사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하며 채팅창으로 통해 실시간으로 활동 내용을 공유하며 진행했다. 종이비행기에 숨어있는 유체역학, 공기역학, 항공역학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학생들과 함께 원격으로 종이비행기를 접어보고 날려보며 체험했다.

학생들은 종이비행기에 숨어있는 과학적 원리를 배워보고, 현장에서 체험해봄으로써 사소한 일상에서도 과학적 원리를 적용할 수 있다는 관점을 배웠다.

취미로 종이비행기를 날리면서, ‘이색 스포츠 마케터라는 직업을 가지게 된 종이비행기 국가대표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떠올려보고 좋아하는 것과 관련된 진로를 연결하는 관점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 OOO 학생은 꿈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다는 용기를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OOO 교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를 하고 진로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활동이었고, 교사들에게도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키우기 위해 교과융합 프로젝트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해야 한다는 깨달음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