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외국어체험센터, 코로나 시대의 ‘슬기로운 영어 교육’
광양외국어체험센터, 코로나 시대의 ‘슬기로운 영어 교육’
  • 강천웅
  • 승인 2020.12.1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외국어체험센터(센터장 조정자 광양교육장)가 코로나-19로 중단된 체험학습을 대체하기 위해 자체 제작하여 유튜브에 탑재한 동영상 학습자료들이 재미 있는 구성과 높은 완성도로 인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영상은 센터의 5개 학습 코너(Movie Theater, Yoga Class, Emergency Room, Convenience Store, Hair Salon)와 복습하기 등 총 6편이며 각각 15 내외로 구성되었다. 감염병 확산으로 센터 체험학습이 중단될 경우 담임교사가 쉽고 재미있게 지도할 수 있도록 약식 지도안, 대화문, 교사용 PPT 자료 등도 센터 홈페이지에 함께 제공하고 있다.

센터 이태영 전담교사는 센터 선생님들이 야간 촬영과 밤 늦게까지 이어진 편집 작업 등 한 달 이상 혼신의 힘을 다했다. 스토리 구성, 소품 준비, 동영상 촬영, 편집, 자막 작업, 수정, 탑재에 이르기까지 열정과 땀방울이 배어나지 않는 곳이 없다.”면서 영상 쵤영 시 배움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기꺼이 망가지는 역할도 자처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센터에서는 감염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어 교실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태인초와 봉강초에서 수업이 이루어졌으며, 추후 체험학습 전면 중단 시 학교의 신청을 받아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동영상은 유튜브 채널에서 광양외국어체험센터로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