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특수교육보조인력 대상 장애학생 문제행동 중재 역량강화 연수 실시」
나주교육지원청,「특수교육보조인력 대상 장애학생 문제행동 중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11.2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지난 1112(), 1117() 2일에 걸쳐 우리청 대회의실에서 특수교육실무사 및 사회복무요원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학생 문제행동 중재 방법과 관련하여 특수교육보조인력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통합학급에서 장애학생의 문제행동 발생시 즉각적으로 문제행동을 중재하고,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는 통합학급에서 장애학생이 문제행동을 보일 때 즉각적인 대처 방법과 학교별 장애 학생의 문제사례를 해결방안 모색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특수교육실무사는 실제 사례 중심의 학생 지원 방법에 대한 연수로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향후 심화된 내용으로 재연수의 기회가 주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보훈 교육지원과장은 장애학생들의 원만한 통합교육을 위하여 문제행동 중재 관련 전문적 자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보조인력연수를 통해 더욱 질높은 특수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