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식용란선별포장업’ 해썹(HACCP) 교육
전남도, ‘식용란선별포장업’ 해썹(HACCP) 교육
  • 강정오
  • 승인 2020.11.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10일 식용란선별포장업소를 대상으로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심사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교육의 자리를 마련했다.

식용란선별포장업은 계란을 전문적으로 선별세척건조살균검란포장하는 영업이며, 지난 4월 식용란 선별포장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식용란선별포장업에서 처리된 계란들만 가정용으로 유통될 수 있다.

이날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가진 교육은 식용란선별포장업 허가를 받은 47곳과 허가를 준비중인 6곳 등의 영업자 및 해썹담당팀장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교육은 주로 안전관리인증기준에 대해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 전달을 비롯 위생안전을 위한 점검일지 기록방법 등 운용요령, 변경된 제도에 따른 인증심사 신청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그동안 영업장은 영업허가와 동시에 조건이 충족됐을 경우 해썹이 바로 적용됐다. 하지만 지난 10월부터 영업허가 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인증심사를 받도록 제도가 변경돼, 영업자는 제도에 적응하지 못한 상태에서 인증원의 신규인증 또는 재인증을 받아야해 부담이 컸다.

현재 전남도내 식용란선별포장업 영업허가를 받은 곳은 나주 19개소, 무안 7개소, 화순 4개소, 영암함평 각 3개소, 곡성영광장성 각 2개소, 목포구례강진해남신안 각 1개소 등 총 47곳이다. 담양곡성고흥화순영암함평에선 각 1곳씩 허가를 준비하고 있다.

이용보 전라남도 동물방역과장은 식용란 선별포장제도가 올해 처음 시작해 제도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란계 생산농가와 영업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교육을 준비했다빠른 시일내 이번 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교육·홍보와 지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