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동초등학교, 음악이 함께 하는 행복한 등굣길
고흥동초등학교, 음악이 함께 하는 행복한 등굣길
  • 강천웅
  • 승인 2020.11.06 0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동초등학교(학교장 신영옥)에서는 20201030(), 고흥동초 오케스트라 학생들의 등굣길 버스킹음악회가 열렸다. 이번 음악회는 코로나 19로 지친 교내 학생들을 위해 등교 시간에 맞춰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학교 후문에서 진행되었다.

음악이 함께 하는 행복한 등굣길이 되길 바라는 이 음악회의 취지에 맞게 김광민 작곡의 학교 가는 길을 시작으로 앞으로’, ‘에델바이스’, 학생들의 등굣길 발걸음이 가벼워지고 즐거운 곡들이 주로 연주되었다.

공연을 함께 하는 건 학생들뿐만 아니었다. 학교에 울려 퍼지는 음악 소리는 등굣길을 함께하는 학부모들, 등굣길 안전을 지도하는 교직원들, 지나가던 지역민들의 발걸음마저 잠시 멈추게 했다.

공연을 관람한 5학년 이민형 학생은 학교 오는 길에 음악이 들리니, 마음이 편안하고 가슴이 웅장했다. 나도 함께 연주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공연에 참여한 5학년 전자영 학생은 학생회 대표로 이 공연을 해 보자고 부탁을 드렸을 때, 짧은 연습으로 공연을 할 수 있을까 걱정했었는데 공연을 하면서 등교하는 친구들과 우리 학교 학생들이 행복해하는 표정을 보니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다.”고 말했다.

고흥동초등학교 오케스트라는 올해 첫 공연인 등굣길 버스킹 음악회 외에도, 1년 동안 꾸준히 연습한 다양한 곡들로 준비하여 연말에 교내 송년음악회를 개최할 계획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