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유, 초, 중 교원 대상 그림책놀이 연수 실시
강진교육지원청, 유, 초, 중 교원 대상 그림책놀이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11.0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지난 1030일 관내 유··중 교원을 대상으로아이와 교사가 행복한 그림책놀이 활동의 실제를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본 연수는 수업에서 활용 가능한 그림책놀이 활동 방법 안내를 통해 실천하는 놀이중심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자 기획하였으며, 연수 내용은 3월에 할 수 있는 그림책놀이 활동 온작품 읽기 지도 방법 질문카드를 활용한 책놀이 방법 그림책을 활용한 감정놀이수업 그림책을 활용한 1~2학년 한글지도방법 책읽기를 통한 학생 상담활동 다양한 독후활동의 방법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 날 연수에 참여한 마량초 이시윤 교사는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즐겁고 알찬 시간이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책을 읽은 후 학생들과 할 수 있는 다양한 독후활동에 대해 알게 되었고, 수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많이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 윤채현 교육장은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를 통해 학생들은 타인과 교감하고 소통하는 경험을 하게 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인성·감성중심수업 역시 실현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양한 학교 교육활동 속에서 그림책의 실제적인 활용과 적용에 초점을 맞춘 오늘 연수가 학교 현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