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연합학생회, 학생독립운동 기념 주간 운영
구례연합학생회, 학생독립운동 기념 주간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0.10.2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주인이다! 광주학생독립운동정신은 우리가 지킨다.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훈) 1026일부터 117일까지 구례연합학생회 주최로 학생독립운동 기념 주간을 운영한다.

구례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구례 연합학생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10. 26.()부터 11. 7.()까지 학생독립운동 기념 주간을 운영하고, 기념 주간에는 교육지원청 내 공원 벽면에 우리가 주인이다! 역사는 우리가 지킨다대형 걸개그림을 게시하는 한편 학교 단위 학생회와 연합학생회 주축으로 SNS 삼행시 짓기 및 기념 문구 릴레이 샷 등의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113일 학생독립운동기념 당일에는 각 학교에서 학생독립운동 영상 시청 등 계기교육을 학교 상황에 따라 자율적으로 추진하며, 구례중 학생회는 학생독립운동의 취지를 기리면서 아침밥 먹기 주먹밥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고, 구례여자중학교는 학생독립운동 기념 체육대회를 추진하며 독도는 우리 땅프래시 몹 등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교육지원청 벽면에 걸린 대형 걸개그림을 본 지역주민 A 씨는 광주학생독립운동이 잊힌 줄 알고 있었는데 구례 학생들이 다시 되살린 것 같아 감개가 무량하다말했다.

김영훈 교육장은 단재 신채호 선생님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고 말씀하셨다며 우리 구례 학생들이 역사를 배우고, 잊지 않고, 실행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