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 담양군 대리위탁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전달식 실시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 담양군 대리위탁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전달식 실시
  • 황성영
  • 승인 2020.10.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김기남)는 지난 20201019(), 담양군 대리위탁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 전달식은 위탁아동들이 쾌적한 가정환경에서 성장 할 수 있도록 아동권리보장원을 통해 롯데장학재단 후원을 받아 진행 되었다.

 담양읍소재 대리위탁 1가정, 가사문학면 소재 대리위탁 1가정, 창평면소재 일반위탁 1가정 총 3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진행되었다.

낡고 지저분했던 주방환경 개선을 통해 청결하고 위생적인 주방을 제공하였으며, 옛날 흙집으로 앞 가림막이 없어 비나 눈이 내리면 방안까지 세서 불편함이 많았는데 넥산 가림막을 설치하여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담양읍사무소 정규태 읍장과 문성희 계장이 함께하였으며, 생필품도 지원하였다.

위탁가정에서는 돈이 많이 들어가는 공사가 엄두도 못 냈는데 이렇게 고쳐줘서 너무 고맙다.”며 도움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이러한 지원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며, 위탁아동과 위탁가정의 욕구를 파악하여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연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가정위탁제도란 부모가 직접 양육할 수 없는 아동을 가정과 유사한 환경에서 보호, 앙육하기 위하여 도입한 제도다. 위탁가정에 대해 궁금하거나 신청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061-279-12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