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서초등학교, ‘전교생이 만나는 책과의 즐거운 여행’를 하다
군서초등학교, ‘전교생이 만나는 책과의 즐거운 여행’를 하다
  • 강천웅
  • 승인 2020.10.2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서초등학교(교장 민의식) 전교생은 1019일 각 학년 교실과 도서관에서 2학기 교내 독서 행사를 열었다.

학년별로 독서퀴즈대회와 북아트 만들기 대회를 하고, 도서관에서 학년군별 에코백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교내 독서 행사를 통해 책에 한층 가깝게 다가가고 책을 통한 행사로 독서의 중요성을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이날 교내 독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한 권의 책이 탄생하기까지 한 작가의 고민과 열정이 그대로 책 속에 담겨있음을 깨달았다.

학년별로 독서퀴즈대회는 사전에 학년에서 읽을 책 한 권을 정하여 읽고 담임교사가 내는 퀴즈를 맞추는데 가장 많이 맞춘 학생 1명에게 상이 수여된다.

이어서 학년별 북아트 책 만들기 대회는 북아트를 완성하고 꾸미기, 글 내용구성, 완성도에 따라 우수 학생 1명에게 상이 수여된다. 이어서 도서관에서 담당 교사가 책을 광고하는 문구나 그림, 독서의 생활화란 주제로 에코백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책의 소중함을 느끼고 내 인생의 스승이자 내 삶의 나침반이 될 책으로 다양한 행사를 함으로써 학생들은 책과 가까이하며 독서의 습관 형성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데 교육적 의의가 있다.

이번 2학기 교내 독서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오연우 학생은 책을 매일 접하는데 책 속에 이렇게 무궁한 보물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어요. 항상 나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을 좀 더 가까이하여 독서를 하루 10분 이상 해야 겠다는 다짐을 해 봅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군서초등학교의 이번 2학기 교내 독서 행사는 내 삶의 방향을 인도해 줄 좋은 책을 선정하고 꾸준한 독서의 실천으로 내 삶을 윤택하게 채워가는 시간을 가꾸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교육적 의의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