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영암읍, 추석맞이 대청소 등 정화활동 대대적 전개
영암군 영암읍, 추석맞이 대청소 등 정화활동 대대적 전개
  • 강정오
  • 승인 2020.09.2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 영암읍은 추석을 맞이하여 9월 21일부터 9월 29일까지 14개 기관단체 200여명과 42개 전 마을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한 영암읍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과 방역 활동을 자율적으로 전개한다.

이번에 추진한 환경정화 활동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집합을 지양하고, 개인별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각 기관 사회단체별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정화구역을 정하여 아름답고 깨끗한 영암이미지를 만드는데 함께 협력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특히, 영암읍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남,여),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등 각 사회단체에서는 회원들의 일정을 고려하여 공휴일에도 정화활동을 전개하여 영암읍 사회단체의 남다른 봉사활동과 자율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또한, 42개 마을 이장님들과 경로당 도우미 어르신, 희망 일자리 참여자들은 “우리마을은 우리가”라는 마음으로 회관 주변과 마을 진입로 대청소를 실시하였으며, 추석 연휴기간 중 10월 2일 금요일에 쓰레기가 수거됨을 안내하고, 주민들에게 쓰레기 감량 및 음식물 쓰레기 배출요령 등에 대한 계도 방송 등 홍보활동도 함께 실시하였다.

영암읍 관계자는 각 기관사회단체, 마을 이장님들과 함께 깨끗한 영암읍 만들기를 위한 주민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여 주체적이고 지속적인 운동으로 확산시켜 지역민과 함께하는 범 군민적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