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금천중,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심리방역 체험 실시
나주금천중,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심리방역 체험 실시
  • 최영천
  • 승인 2020.09.2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금천중(교장 문광일)Wee클래스에서 2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마음 안정과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 ‘2020학년도 2학기 상담주간을 이달 14~29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상담주간에는 담임교사와 학생 개인별 상담, 코로나19위기 단계별 안내 지침에 따라 대면방식과 비대면 방식을 유동적으로 선택하여 진행하고, 위기 징후 학생들에게는 진단-상담-치료가 가능한 ONE-STOP서비스 제공을 위해 유관기관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특히, Wee클래스 열린마당을 운영하여 친구를 위한 아로마 손소독제 만들기와 심리적 지원이 필요한 친구와 마음 나누기, 보건수업 시간과 연계한 심리방역 활동 및 아로마 소독제 만들기를 나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솔리언 또래상담자와 전교생이 함께하는 코로나19 극복 응원문구를 카톡, 문자, 페이스북 등 비대면 활동으로 실시하여 서로가 심리방역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 활동은 나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우수사례로 시상을 할 계획이다.

송영미 교감은 온라인 수업으로 힘들어하고 있을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형성하고 나아가 2학기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Wee클래스에서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