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2020. 학부모와 함께하는 High! Dream 캠프 실시
여수교육지원청, 2020. 학부모와 함께하는 High! Dream 캠프 실시
  • 최영천
  • 승인 2020.09.2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오는 921()928() 오전 10시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여수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204명을 대상으로 2차례에 걸쳐 8개 분반으로 나누어 내고장학교보내기 2020. 학부모와 함께하는 High! Dream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녹록지 못한 상황에서도 고교 진학을 앞둔 학생학부모들에게 우리 고장 일반고 교육과정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막연한 기대감이 아닌 다양한 과목 선택 가능성 여부, 내신등급 유지 가능성, 기숙사 생활 적응 가능성, 진학지원센터 활용 여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고교를 선택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전 프로그램은 왜 고교 선택이 중요한가라는 주제로 전라남도교육청 김상모 장학사와 전인범 대입지원관의 특강을 통해 변화된 입시 방향을 탐색한 후, ‘진로설계 고교생활 노하우라는 주제로 전남대학교 류윤희 입학사정관, 김민자 입학사정관의 플래너 작성 실습으로 진행된다.

이후에는 여수지역 일반고 10교 교육과정을 차례대로 설명하고, 학교장 간담회를 통해 관심학교 교육과정에 대해 질의응답시간을 가져 학생학부모가 학교마다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진학 상담을 통해 진지하게 고교 선택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김용대 교육장은 최근 관외 진학 후 학교생활 부적응으로 전학 요청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정확히 알고 자신에게 맞는 고등학교를 신중하게 선택할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교육지원청은 824일부터 923일까지 중학교 16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여수지역 15개 고등학교가 함께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운영해, 일반고뿐만 아니라 특성화고 학과 개편도 소개하여 학생들에게 진로에 맞는 고교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