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남초등학교, 행복한 관계 중심 보드게임 체험전 개최
조성남초등학교, 행복한 관계 중심 보드게임 체험전 개최
  • 최영천
  • 승인 2020.09.0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남초등학교(교장 최광진)는 사랑방 자치의 활동 문제 바라보기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 및 실천 활동 일환으로 행복한 관계 중심 보드게임 체험전(이하 체험전)’을 개최하였다.

체험전은 사랑방 임원을 중심으로 보드게임 종류 및 부스 운영 팀장 선정부터 행사 추진까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운영한 행사로, 다양한 보드게임 체험을 통해 건전한 교실놀이문화와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배움터 조성에 이바지 하고자 하였다.

6개의 부스로 이뤄졌고, 1부스 당 보드게임 팀장 1명이 운영하며, 각 조당 20분 간 보드게임 활용법 안내와 실제 게임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보드게임 놀이 방법 습득에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체험전 이후에는 체험전 때 활용한 보드게임 6종을 각 학년에 배부하여 오늘의 경험이 학생들의 건전한 놀이문화로 자리 잡도록 하였다.

담당교사 조○○ 교사는 학생 중심 문제해결 활동으로 학생 자치에 대한 이해와 자율적 문제해결력이 길러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3학년 이○○ 담임교사는 학생들이 교실에 와서도 보드게임에 빠져 있는 모습을 보고,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해 가는 경험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며 학생 자치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학생 부회장 김○○친구들이 즐겁게 보드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줄이고, 보드게임으로 같이 놀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며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줄일 것을 다짐하였고,

2학년 이○○픽셀이라는 보드게임이 제일 재밌었어요. 머리를 많이 쓴 것 같은 느낌이에요.” 라는 깜찍한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최광진 교장은 우리 학교 사랑방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는데, 그 출발이 학생에서 시작한다는 점이 인상 깊다. 오늘 사랑방 활동으로 상호작용 증진으로 인한 인간성 회복과 창의적이고 건전한 놀이문화가 정착되어 행복한 학교생활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조성남초 사랑방 활동을 응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