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행정실장협의회 ‘10가지 청렴생활 행동수칙’ 실천 결의
영암행정실장협의회 ‘10가지 청렴생활 행동수칙’ 실천 결의
  • 최영천
  • 승인 2020.08.1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13() 관내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교육현장에 살아 숨쉬는 소통과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의 위기상황 속에서 영암교육지원청의 자율적 청렴문화 정착 노력에 대해 공유하고, 학교 현장 속 민주적 조직문화 개선 및 청렴도 제고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행정실장들은 이구동성으로 학생중심 학교교육 지원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학교간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하였다.

또한, 교육현장에는 늘 함께하는 청렴문화를 바탕으로 민주적 조직문화 정착이 절하다.”면서 이를 위해 행정실장들이 먼저 나서서 영암교육 청렴생활 행동수칙10가지를 채택하여 실천하기로 다짐하였다.

김성애 교육장은 학생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행정실장님들의 청렴의식은 학교교육의 질을 좌우하는 주요 열쇠이므로, 이번 행정실장 협의회의 영암교육 청렴생활 행동수칙준수 선언은 참으로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면서 이번 결의문이 단지 선언으로만 그치지 않도록 행정실장님들께서 솔선수범하며,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확산시키고 유지·관리하는 청렴 수문장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여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